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구 남구 점심 메뉴 하나 더요~ 순두부찌개 맛집 고바우 식당

by 에이스지니 최소장 2024. 9. 10.
반응형

어제 점심 메뉴를 포스팅하고 오늘 임장다녀오는 길에 대구 남구 봉덕동에 위치한 고바우 식당에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고바우 식당을 다닌게 10년이 넘은 거 같은데... 오랫만에 봉덕동 임장갔다가 생각나서 방문하려했더니 이전을 했더라고요. 하지만 맛은 여전했습니다. 전에는 아는 사람만 다니던 맛집이었다면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다녀가는 바로 그 맛집이 되겠습니다.

 

 

● 위치

고바우 식당은 최소장이 처음 방문했을때도 봉덕동이었고, 지금도 봉덕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영대병원 교차로에서 동편으로 쭈~욱 가다 보면 있었는데...지금은 영대병원네거리 쪽으로 나왔네요. 골목쪽이긴 하지만...테이블 수는 좀 줄어든거 같아요. 하지만 뭐 맛은 여전하더이다. 

 

 

● 메뉴

메뉴는 고바우정식, 불고기정식, 순두부찌개, 참치김치찌개, 돼지김치찌개, 돼지두루치기로 총 6개 메뉴입니다만 최소장은 가끔 고바우 정식을 주문하고 주로 순두부찌개를 주문합니다. 8천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순두부찌개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최소장이 순두부 찌개를 그리 즐기는 편은 아니지만 이 곳 고바우 식당의 순두부는 단연 대구 순두부 중에 1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 기본 찬

고바우 식당을 자주 찾는 이유 중에 하나가 메인 메뉴를 시키면 김치하나, 깍두기 하나 덜렁주는 그런 구성이 아니라 집밥처럼 어머니께서 직접 손수 만들어주시는 그런 맛을 느끼실 수 있는 기본 반찬과 함께 나옵니다. 감자볶음은 최소장 모친께서 해주시는 것 보다 더 맛나요.ㅋㅋ 분홍 소시지는 고바우식당의 시그니쳐 메뉴고요. 최소장은 저 분홍소시지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하지요. 오늘은 호박볶음도 상당히 맛났어요~ 소시지랑 감자볶음, 호박볶음은 한 접시씩 더 먹었어요~ 더 달라하면 더 주신답니다~

 

● 순두부찌개

팔팔끓는 뚝배기에 순두부가 한 가득! 돼지고기와 미더덕이 순두부찌개의 맛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도대체 여기다 뭘 넣은거죠? 집에서 아무리 연구해봐도 이 맛을 흉내조차 낼 수가 없더군요. 최소장이 느낄 수 없은 조미료가 들어간건 아닐까? 아무튼 순두부찌개는 먹어도 먹어도 맛있는 것 같습니다. 너~무 맛있어요~

 

우연히 지인이 자기네 동네에서 점심이나 한 그릇하자고 방문했던 곳인 고바우 식당. 지금 그 지인은 그 동네를 떠났지만 최소장은 가끔 밥다운 밥을 먹고 싶을 때, 순두부찌개가 먹고 싶을 땐 고바우 식당을 방문합니다. 화려하고 근사한 맛은 아니지만 분명 엄마가 집에 계시지만 가끔 집밥이 먹고 싶을 때 여러분도 고바우 식당을 찾아보세요. 분명 후회하지 않으실 만한 메뉴에 맛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도 대구 남구 점심 메뉴에 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최소장 사무실에 아무래도 대구 남구 대명동에 소재하다보니 점심메뉴 소개가 대구 남구 쪽 추천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 앞으로는 더욱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다른 지역에서도 찾아보고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더운 날씨 식사 맛있게 챙겨드시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